“대참사 유발하나”…‘90도 급커브’ 고가도로, 인도서 논란 [잇슈 SNS]

입력 2025.07.04 (07:30) 수정 2025.07.04 (07:34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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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도에서 수십억 원을 들여 만든 고가도로가 설계 논란과 함께 현지인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.

인도 보팔시에 있는 한 도심 거리인데요.

최근 이곳에서 개통을 앞둔 고가 도로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.

길이 640여 미터의 이 고가 도로는 철도 건널목과 주변 지역의 교통 체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는데요.

하지만 막상 모습을 드러낸 고가 도로는 차량이 지나다닐 수 없는 90도 급커브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.

고가 도로 건설에는 우리 돈으로 수십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고 지난 7년 동안 3번이나 설계가 바뀌었다고 하는데요.

현지 주민들과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"세금을 강에 던진 수준" 오히려 이 도로가 대참사를 유발할 것이다"는 비판이 잇따랐습니다.

진상 조사에 나선 현지 당국은 관계자 7명을 정직 처분하고, 더 넓은 부지를 확보해 고가 도로의 폭을 넓히고 급커브 구간을 완만하게 바꿔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.

지금까지 잇슈 SNS 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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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입력 2025-07-04 07:30:01
    • 수정2025-07-04 07:34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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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도에서 수십억 원을 들여 만든 고가도로가 설계 논란과 함께 현지인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.

인도 보팔시에 있는 한 도심 거리인데요.

최근 이곳에서 개통을 앞둔 고가 도로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.

길이 640여 미터의 이 고가 도로는 철도 건널목과 주변 지역의 교통 체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는데요.

하지만 막상 모습을 드러낸 고가 도로는 차량이 지나다닐 수 없는 90도 급커브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.

고가 도로 건설에는 우리 돈으로 수십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고 지난 7년 동안 3번이나 설계가 바뀌었다고 하는데요.

현지 주민들과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"세금을 강에 던진 수준" 오히려 이 도로가 대참사를 유발할 것이다"는 비판이 잇따랐습니다.

진상 조사에 나선 현지 당국은 관계자 7명을 정직 처분하고, 더 넓은 부지를 확보해 고가 도로의 폭을 넓히고 급커브 구간을 완만하게 바꿔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.

지금까지 잇슈 SNS 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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