방탄소년단 ‘다이너마이트’ MV, 4억뷰 돌파…K팝 최단 기록

입력 2020.09.26 (13:17)

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
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그룹 방탄소년단(BTS)의 영어 신곡 '다이너마이트' 공식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.

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.

지난달 21일 오후 1시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5일 만에 세운 기록으로, 역대 K팝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빨리 4억뷰에 도달했다.

'다이너마이트'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만에 1억 100만뷰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'24시간 최다 조회수' 신기록도 세운 바 있다.

방탄소년단은 이날 인기 온라인 게임 '포트나이트'(FORTNITE) 파티로얄 모드에서 '다이너마이트'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.

'포트나이트'의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콘서트와 영화 등을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.

'다이너마이트'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는 파티로얄 모드에 마련된 가상 스크린에서 상영됐고, 플레이어들은 이를 감상하며 안무를 따라하기도 했다.

새 뮤직비디오는 공식 뮤직비디오와 달리 '다이너마이트' 퍼포먼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.

■ 제보하기
▷ 카카오톡 : 'KBS제보' 검색, 채널 추가
▷ 전화 : 02-781-1234, 4444
▷ 이메일 : kbs1234@kbs.co.kr
▷ 유튜브, 네이버,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!


  • 방탄소년단 ‘다이너마이트’ MV, 4억뷰 돌파…K팝 최단 기록
    • 입력 2020-09-26 13:17:59
    연합뉴스
그룹 방탄소년단(BTS)의 영어 신곡 '다이너마이트' 공식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.

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.

지난달 21일 오후 1시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5일 만에 세운 기록으로, 역대 K팝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빨리 4억뷰에 도달했다.

'다이너마이트'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만에 1억 100만뷰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'24시간 최다 조회수' 신기록도 세운 바 있다.

방탄소년단은 이날 인기 온라인 게임 '포트나이트'(FORTNITE) 파티로얄 모드에서 '다이너마이트'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.

'포트나이트'의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콘서트와 영화 등을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.

'다이너마이트'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는 파티로얄 모드에 마련된 가상 스크린에서 상영됐고, 플레이어들은 이를 감상하며 안무를 따라하기도 했다.

새 뮤직비디오는 공식 뮤직비디오와 달리 '다이너마이트' 퍼포먼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.

이 기사가 좋으셨다면

오늘의 핫 클릭

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

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.

수신료 수신료